베일러연세이비인후과 로고 로그인 회원가입 사이트맵 즐겨찾기 베일러이화산부인과
  베일러에서 만나는 대학병원 시스템
  여성종합검진 협력 시스템
  프라이버시 존중을 위한 의료 환경, 선진의료 시스템
  지속적인 국제협력 시스템
  산부인과, 이비인후과 협진 시스템
  반나절(half a day) 귀 진료 시스템
베일러소개이용안내어지럼증센터난청센터수술센터스페셜클리닉온라인서비스왜베일러인가
온라인서비스
진료시간안내
오시는길
처음오셨어요?
칼럼 의료상담 온라인예약 진료후기
제목   남자들이여, 이혼당하기 싫으면 코골이를 고쳐라!.
글쓴이 베일러 (08-01-02 16:10 / ) 조회수 3841
분류
심심풀이로 해외화제 기사를 읽다 보면 가끔 말도 안 되는 기사가 있다.

‘코골이가 심해서 이혼을 당했다’는 별로 신빙성 없는 것이 그렇다. 남자가 코를 골 수도 있지, 뭐 그런 하찮은(?) 이유로 이혼이라는 범상치 않은 일을 벌이냐는 것이다. 그러나 이건 남자입장이다.

여자입장에서 이 일을 다시 재조명해보면, 같이 사는 남자가 코를 심하게 곤다는 것은 그야 말로 ‘나이트메어’가 따로 없다. 모든 빛과 소리가 사라진 시간. 침대에 쓰러지자 마자 마치 시체처럼 곧바로 잠이 든 한 인간에게서 약간의 미동만이 감지될 뿐 뚜렷한 움직임은 없는데, 그에게서 둔탁한 ‘괴음’이 주기적으로 크게 그리고 다시 약하게 계속해서 들려 오는 것이다.… 이쯤 되면 공포영화의 한 스크립트 같지 않은가.

여자보다 주로 남자들이 코골이 증세가 심한 것은 바로 술과 담배 때문이다.
물론 코골이를 하는 의학적인 이유야 목의 구조적인 문제라든가, 노화라든가, 비만이라든가 하는 여러 가지가 원인이 있지만, 남자가 여자보다 더 많이 코골이의 원인이 되는 행동을 하는 것은 바로 술과 담배인 것이다.

코골이는 공기가 코구멍에서부터 목젖주위를 지나 폐로 들어가는 통로의 넓이가 좁아지면서 음압이 발생하여 공기의 유입속도가 빨라져 생기는 떨림 현상이다. 그런데 술과 담배는 이 통로의 근육의 탄력성을 쉽게 잃게 하거나, 점막 상태를 좋지 않게 만들기 때문에 코고는 이들에게 술과 담배는 천적과 같다.

물론 ‘피로’ 역시 코골이 증세를 증가시킨다. 피곤하면 혈액순환이 나빠지면서 일시적으로 코점막이 부을 수 있기 때문에 이로 인해 일시적으로 코골이 증세가 나타날 수 있는 것이다.

혹시 옆에 자고 있는 백합 같던 와이프가 갑자기 코를 곤다면, 다음날 ‘당신 요즘 많이 피곤한 가봐. 오늘은 몸보신 하게 맛있는 저녁 사줄게. 빨래랑 설거지는 둬. 내가 와서 할게.’라고 한 마디 해보자. ‘당신은 무슨 여자가 코를 골아?’ 하면서 바로 면박을 주는 것보다 ‘사후처리’가 매우 좋을 뿐만 아니라 더 빠른 시간 안에 코고는 여자와 같이 자지 않아도 되는 이점이 있다.

물론 와이프가 다른 여자들보다 몸에 조금 더 많이 ‘축복을 받았다’면 밥그릇을 뺏던가, 헬스클럽에 가입시켜야 이 증상을 막을 수 있다. 비만은 코골이 증상과 매우 밀접한 관련이 있어서 비만이 사라지지 않는 한 이 증상은 쉽게 사라지지 않기 때문이다. 이것은 남자도 마찬가지다.

남자의 코골이는 여자의 코골이 보다 빈번하기도 하지만, 심각한 경우가 더 많은데 특히 코골이가 무호흡 증세와 같이 발생할 때는 와이프에게 이혼당하기 ‘딱’이다. 수면 중 무호흡증은 숨을 쉬다 10초 정도 이상을 숨을 안 쉬는 증상이 나타날 때를 말하는데 수면 중 1시간에 5회 이상, 7시간 수면 중 30회 이상 생긴다면 반드시 전문의에게 도움을 받아야 한다.

그러니까 사회부적응자로 능력 없는 남자로 마누라에게 소박(?) 받기 전에 치료를 받아야 하는데 이유는 이렇다. 무호흡증은 결국 우리 몸, 특히 뇌에 산소 공급을 원활하게 해주지 못하기 때문에 이런 증상을 가지고 있는 남자들은 자고 일어난 아침에도 항상 머리가 무겁고, 벌건 대낮에도 의자에 앉기만 하면 졸리고 집중력도 기억력도 감퇴되어 사회생활을 하는데 큰 장애가 된다.

뿐만 아니라 산소공급이 원활하게 되지 않아 고환의 기능이 떨어져 성의욕도 감퇴되고 발기능력도 떨어져 성기능 장애를 가져올 수 있기 때문이다. 이런 남자들의 특징이 바로 침대에 머리가 닿으면 바로 잠이 든다는 것인데 매일 밤 침대에 쓰러지자 마자 천둥 같은 소리를 내면서 잠드는 ‘밤일’도 못하는 남자. 그것도 사회부능력자에 항상 피곤에 절어 있는 듯한 남자와 살고 싶은 여자가 어디 있겠냐는 말이다.

현재 코골이 수술은 레이저시술로 30분 정도면 코골이의 원인이 되는 부위를 정상적인 모양으로 바꾸어 줄 수 있다.

최근 수술 후 느끼는 통증과 관련하여 새롭게 개발한 베일러 연세이비인후과만의 수술법인 ‘수술후 무통’ 코골이수술은 시술도 간단히 끝나고 수술 후 단지 음식을 삼키는 것만 잠시 불편함을 느낄 뿐 일상생활에 거의 지장이 없기 때문에 맑은 정신과 긍정적인 마음으로 살고자 하는 코골이 증상을 가진 남성은 물론 남편의 코골이로 마음과 몸고생(?)을 하는 부인을 위해서라도 반드시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

실제로 코골이 수술을 한 후 다른 세상을 사는 것 같다는 남자들의 기쁨 뒤에, 한층 맑아진 부인의 행복한 웃음을 종종 발견한다고 한다.
목록
베일러이화산부인과 전체진료과목
이석증
전정신경염
메니에르병
내이염
양성반복헌훈증
내이독성
두부외상성 어지럼증
심인성 어지럼증
중추성 질환내이염
난청의 종류
  전음성 난청
돌발성 난청
소음성 난청
노인성 난청
  유전성 난청
  유소아 난청
신생아 난청
이명
중이염
  급성중이염
  삼출성중이염
  만성중이염
  진주종성중이염
  유착성중이염
보청기
귀수술
  만성중이염수술
  환기관삽관술
  전이개누공수술
목수술
  편도결석수술
스페셜클리닉
  면역강화치료
  예방접종
  안면마비클리닉
  수험생클리닉
  금연클리닉
  국제진료
 
강남세브란스병원 분당서울대학교병원 분당차병원 서울아산병원 삼성의료원 보바스기념병원
하단로고
병원소개 개인정보취급방침 이용약관 온라인상담 온라인예약 찾아오시는길
주소 베일러연세이비인후과